홈 < R & D < ED(이원다이애그노믹스게놈센터)
ED(이원다이애그노믹스게놈센터) (EONE DIAGNOMICS)
㈜이원생명과학연구원과 미국 다이애그노믹스사가 공동 투자하여 설립한 이원 다이애그노믹스 게놈센터는 다이애그노믹스가 보유한 특허기술과 유전체해독 및 분석시스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순유전체해독이나 분석서비스가 아닌 유전자 질환 및 암 맞춤의학을 위한 차별화된 유전체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며, 유전체를 이용한 특화된 비침습 진단 개발등을 통하여 차세대 맞춤의학의 진단상품 개발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원-다이애그노믹스 게놈센터는 분자 진단 및 개발의 엄격한 국제 기준에 부합되어 질 수 있는 연구실과 개발실을 갖추고 앞으로 선진 국제 분자 진단 시장의 수요와 새로운 차세대 유전체 기반 진단 개발 요구를 충족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국제 규모사업에 적합한 위치와 전문 기술력의 결합은 신기술 및 해당사업을 발전, 상업화 시킬 유례없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원과 다이애그노믹스사는 이번 게놈센터 설립을 통해 미국과 한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비즈니스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에 중국 및 일본과 더불어 유전체 진단사업부문에서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Diagnomics사는 현재 유전체 분석을 이용한 디지털지문기술(Digital Genome Fingerprinting Technology)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생물정보학과 차세대시퀀싱(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System)기술을 이용하여 암,태아, 장기이식 거부반응 및 감염유전자 검사를 위한 새로운 비침습 진단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Illumina사의 개인 유전체 분석 및 암 유전체 분석의 공식 파트너이자 유전체 분석앱(APP)개발 파트너이며 Intel사의 유전체 분석시스템 개발 공동 파트너입니다. 최근 세계 최초 양자 컴퓨터 개발사인 D-Wave 사 및 항암 신약개발 업체 DNA-Seq 와 함께 유전체 분석과 양자 컴퓨터를 이용한 신약개발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 게놈센터

차세대 유전체 해독(NGS)


저가의 서열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처리 과정을 병렬화 하여 동시에 수백만 가닥의 서열을 분석하는 고속처리 서열 분석기술(NGS)이 개발되었습니다.
본기술의 목표는 현재 통용되는 사슬 종결세인 저방식 시퀀싱의 비용부담을 절감하는 것이며, 현재 해당기술의 급부상과 그에 따른비용 감축은 개인 게놈분석의 대중화를 현실화 시키고 있습니다.

유전체 주석기법


EONE-DIAGNOMICS Genome Center가 개발중인 유전체 주석 시스템은 개개인의 유전체를 해석하여
주석을 다는 기술로, 맞춤형 유전체 주석 시스템(이하PAS), 암세포 유전체주석 시스템 (CAS), 진단주석시스템 (CLAS) 등 차세대 건강관리 혁명을 이끌어 나갈 기술개발의 촉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 Illumina 사 역시 본사의 유전체 주석 시스템을 차용하여 유전체 서열 분석 서비스 일체에 간소화 솔루션을 얻고 있습니다.

디지털 유전체 감식기술


EONE-DIAGNOMICS Genome Center 특허의 DGF기술은 탐지과정에서 정밀하게 신호를 받아들이고
기술적 결함과 오차를 제거함으로써 인간 유전체 패턴을 추적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해당 기술은 암, 전염병, 장기이식, 태아 건강 검진 등 다양한 분자 단위 진단의학 분야의 난제가 되고 있는 비외과적
샘플에 널리 적용 될 수 있습니다.



관련이미지